대구 데이트 코스 추천 김광석거리 - VR 후기

2021. 9. 9. 23:36360 VR 방방곡곡/거리

 

 

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

썼다 지운다 널 사랑해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'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' - 故김광석

 

 

 

 

 김 광 석

 

아직까지도 많은 이가 그리워하는

그를 기리며 만들어진

 

< 대구 김광석거리 (김광석다시그리기 길) > 에 다녀왔습니다

 

 

출처 : 나무위키 (https://namu.wiki/w/김광석)

 

故 김광석 씨는 어렸을 적

대구 방천시장 근처에 살았다고 하는데요

 

그 근처 거리에

그의 삶과 노래를 주제로 한

다양한 벽화와 작품들이 채워지면서

대구의 대표 관광지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

 

가보고는 싶었지만

멀어서, 혹은 다른 이유로 못 가보신 분들은

 

오늘 VR을 통해 김광석 거리로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?

 

 Look360 이 도와드리겠습니다 !

 

 

 

< 김광석다시그리기 길 >

 

 


 

이미지를 클릭하면 '김광석다시그리기길'로 이동합니다 !

 


이미지를 클릭하면 김광석거리 입구로 이동합니다 !

 

김광석 거리는 왠지

밤에 와야 그 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을 것 같아

어스름한 저녁,

그를 생각하며 거리를 천천히 걸어보았습니다

 


이미지를 클릭하면 김광석 조형물로 이동합니다 !

 

동상이 있네요 !
옆에 앉아서 사진 찍기 좋은 장소인 것 같습니다

 


이미지를 클릭하면 기타 의자로 이동합니다 !

 

기타 형태를 한 독특한 벤치도 있네요

 


이미지를 클릭하면 공중전화로 이동합니다 !

 

공중전화도 보이네요 !

요즘은 공중전화를 사용하진 않지만,

옛감성이 묻어나는 장소네요

 

공중전화 벽에 낙서도 많이 보이네요

VR로 보실 때 주변 낙서들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 ~

 

실제 벽에 낙서를 하기보다 VR 내부에

360스티커로 하고 싶은 말을 적어주시면

좋을 것 같네요 !!

 


이미지를 클릭하면 추모 게시판으로 이동합니다 !

 

부모님들은 추억에 잠기고

아이들은 그 추억을 전해 들으며

 

추모 글과 방문 후기를 함께 남기는 모습 !

 

가족끼리 단란한 산책 즐기기에도 딱이네요 :)

 


이곳의 360스티커에는

김광석 거리의 길거리 공연이 담겨 있습니다 !

 

아래 링크를 눌러 공연을 감상해보세요 ~

 

 

[대구시/공공명소]김광석다시그리기길

김광석 길은 故 김광석이 살았던 대봉동 방천시장 인근 골목에 김광석의 삶과 음악을 테마로 조성한 벽화거리이다. 2010년 '방천시장 문정성시 사업'의 하나로 방천시장 골목길에 11월부터 조성

look360.kr

 


이미지를 클릭하면 소무대로 이동합니다 !

 

중간중간 길거리 공연 외에도

거리 중앙에 소무대에서도 이렇게

그를 기리는 공연이 한창입니다

 

 


대구에 이렇게 감성 돋는 거리가 있었다니 !

연인과, 친구와, 가족과 함께 천천히 걸으며

좋은 시간 보내기 좋을 것 같아요 :-)

 

 

대구에 직접 가지 않아도,

아래 링크를 통해 VR로

김광석 거리를 생생하게 걸으실 수 있답니다 !

 

 

[대구시/공공명소]김광석다시그리기길

김광석 길은 故 김광석이 살았던 대봉동 방천시장 인근 골목에 김광석의 삶과 음악을 테마로 조성한 벽화거리이다. 2010년 '방천시장 문정성시 사업'의 하나로 방천시장 골목길에 11월부터 조성

look360.kr

 

 

 


 

 

버튼을 누르고 LOOK360에서 보다 다양한 명소를 체험해보세요 !